하얀 로냐프 강 1부 1 - 로젠다로의 하늘, 한국환상문학걸작선
이상균 지음 / 제우미디어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판타지물을 유난히 좋아하기에 이 책에 더욱더 흥미를 가지지않았나 싶다.

게임과 만화 '리니지'를 너무 좋아했던 나이기에 당연한 일이 아닌지 모른다. 기사도 정신과 판타지 세계에 빠져 살던 기억을 다시끔 새록새록 돋아나게 한다.

하지만 기대를 이렇든 기대를 잔뜩하고 있던 내게 장애물이 있었다. 각 문장마다 나를 반기는? 직위와 생소한 용어들은 나를 당혹스럽게 했다. 조금 빠져 읽을라 치면 난해한 단어들이 툭, 자꾸만 흐름을 방해했다. 애써 아무렇지도 않은듯 끈덕지게 읽은 덕에 1/3쯤 부터는 판타지 세계에서 함게 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판타지가 주인공들의 모험등을 위주로 활동적이라고 한다면, 하얀 로냐프강은 좀 더 서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전쟁을 보여주더라도 잔혹한 전쟁터의 모습보다도 한 기사의 심리를 이야기한다.

 

우정과 명예 그리고 희생정신. 멋진 기사들의 기사도 정신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기사이야기에 빠질수 없는 러브스토리..한 여인을 정해 평생 목숨을 바쳐 지켜야 하는 카발리에로. 얼마나 로맨틱 하면서도 듬직한가. 환상적인 판타지에 로맨스를 적절히 가미해 즐거운 독서를 하게 한다.

 

1권이라 그런지 역시 책에 빠져들때쯤 마지막 장을 넘겨야 함이 아쉬웠다. 좀 더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될 2권을 어서 읽고싶다.

하지만 요즘은 흥미위주의 독서보다는 내 안의 나를 돌아보는, 그런 독서를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