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30 여자 그냥 살래? 바꿀래? - 오늘부터 싹둑 내일부터 상쾌
와다 히데키 지음, 정은지 옮김 / 지니북스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20대와 30대 여성을 위한 책..
이책은 제목을 보면 알수 있듯이, '지금 너의 모습 맘에 드니? 그대로 상관없어? 그냥 살래? 아니면, 한번 바꿔볼래? 새롭게. ' 이렇게 직설적으로 묻는다.
의도한것인지 쳅터는 50까지 나누어져있다. 20+30 =50 의 50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바로 싹둑! 끊어버려야 할 습관들...공감이 가는것도 있고, 이건 쫌 아닌데..하는것도 있다.
하지만 역시 공감되는 것들이 훨씬 많다. 네컷만화로 일상생활 모습들이 짤막하게 덧붙여있어 이해를 돕는다. 그래서 더 와닿기 쉬운거 같다. 요즘 서점의 대부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처세술 도서나, 자기계발 도서를 읽고싶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든지, 쉬 읽히지 않는 다는 분들에게 권해본다. 여성들을 위한 책이라 그에 해당하는 내용도 있지만 역시 남성들이 읽어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우리가 바꿔야 할것들이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습관의 문제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씩 바꾼다기 보다, 한 순간에 싹둑하고 잘라 버리라 한다. 나쁜습관은 고치기 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단칼에 끊어버려야 한다.
마지막 페이지에 각 쳅터의 제목들이 쭈욱 나열되 있고 각각 그옆에 체크박스가 있다.
이름하여 '싹둑 리스트~' 내가 싹둑해버려야 할것들을 하나씩 실천하면서 체크박스를 채워가는것도 나름 재미있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