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 짧은 콘텐츠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이 되는가
김용태.이승준.김소연 지음 / 작가출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숏폼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 #완독리뷰


📖 #더에스엠씨콘텐츠연구소
📖 #김용태 #이승준 #김소연 지음
📖 #작가출판 펴냄

#2022년74번째책 #코숙쓰북쓰완독리뷰 #코숙이의책리뷰

✍🏻——————————————

당신에겐 이 책이 필요합니다.

✔️숏폼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
✔️뉴미디어 플랫폼이 궁금한 비전공자
✔️마케터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
✔️갓 입사한 주니어 마케터
✔️요즘 세대를 공부 중인 시니어
✔️자신이 곧 브랜드인 인플루언서


미디어운영
미디어는 크게 플랫폼, 콘텐츠,사람이라는 세 개의 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대가 되는 플랫폼을 정하고, 기조와 철학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찾아오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
즉,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존재합니다.

콘텐츠를 알아야 길이 보인다.
미디어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미디어운영 기조와 더불어 콘텐츠의 방향을 확실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핵심은 노출 정도와 몰입 환경
가시성, 집중도를 잡은 광고는 몰입과 인게이지먼트로 이어집니다.

0.시청 환경에 적합한 광고가 필요할 때, 쇼츠
0.전반적인 광고 운영이 필요할 때, 릴스
0.목적별로 광고를 집행할 때, 틱톡

#숏폼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 #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

🤔💬————————————-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60초로 승부 보는 동영상 시대에 생각보다 나는 이런 기능들에서 뒤쳐져 있고, 그것이 곧 내 브랜딩 실력에 영향을 주는것 같은 기분이다.
뉴미디어 전문 콘텐츠 연구 기관이 5,000시간을 투자해 실행하고 검증한 전략이고,
마케팅 현장에서 통하는 실행서이자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경영 안내서이다.

연간 10만 개 콘텐츠 제작 1,000억 매출 뉴미디어 종합 기업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 마케터, 브랜드를 위한 레퍼런스 북을 받게 되어 읽어보게 되었으니, 읽고나면 내게 도움이 되는 책이길 바랐다.
좋은 비유가 있다.
콘텐츠를 음식에 비유하자면, 숏폼은 ‘식욕을 돋우는 향’이란 말을 오원택PD가 말한다.
의식하고 고민하지 않아도 코를 통해 들어와 감각을 자극하여 곧바로 다음 행동을 유도하는것이니,
마치 고깃집 앞을 지나다가 맛있게 구워지는 고기냄새에 고기가 먹고싶은것과 같은 형태라 하겠다.
그러니 숏폼으로 효과적인 팬을 유입하도록 해야하지 않겠나싶다.


#코숙이독서타임 #북스타그램
@theEnglishBay_officia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