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인생의 이야기 행복한책읽기 작가선집 1
테드 창 지음, 김상훈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4년 11월
평점 :
절판


행복한 책읽기(이하 행.책.)의 모든 SF 총서를 접해본 독자입니다.

지금껏 행.책.의 작품들은 여름 같이 습기가 많은 경우 잡을 때 끈적끈적한 느낌이 나는 표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작품의 경우 그와 같은 점이 약간은 개선된 듯 합니다.(아직도 끈적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지난 제품보다는 덜 합니다.)

또한 행.책.이 운영하는 SF 전문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이 책의 내지는 e-라이트 종이라고하는 특수종이로 되어 있어서 묵직해 보이는 외형에 비해서 매우 가볍습니다. 눈으로는 성문 종합영어 무게 정도로 느껴지는 녀석이 실제로는 영화 팜플렛 20장 정도의 무게(여튼 무지 무지 가볍다는 이야기 입니다. 너무 자세하게 상상하지 마시길) 밖에 되지 않습니다. 독특한 책을 소장하시길 원하는 분들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표지를 벗기면 나타나는 내지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씨로 된 다소 단순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책의 제본 방식은 열린 책들 처럼 사철방식(일일히 실로 꼬메서 만드는 방식)으로 했는지 매우 잘 펴지며 내지는 열린책들의 책에 비해 다소 거친듯한 느낌을 주는 종이입니다.

테드 창이라는 작가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접하는데 아직 읽어본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읽어왔던 SF와는 조금 다른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장편이 아니라 중편과 단편 소설을 모아 놓은 작품집이라서 읽는 부담도 적습니다.

꽤나 괜찮은 책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연십삼 2004-12-16 1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편과 단편이라 부담없이 시작했다, 상당히 부담을 느끼게 되는 책이죠. ^^; 재미는 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