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 in the Night-Time (Paperback) -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원서
Haddon, Mark / Vintage Books / 200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스퍼거 증후군인 크리스토퍼가 주인공이다.

크리스토퍼는 옆집 강아지 웰링톤이 죽게된 사건의 경위를 전부 알아내서 책을 쓰겠다고 말한다.

최근에 읽는 책 중에 가장 재미있게 읽고 있는 책이다. 문장이 쉬어서 몰입이 더 잘되는 이유도 있지만 이 크리스토퍼라는 아이의 눈으로 보는 세상이 흥미롭달까...


작가는 주인공이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며 그 장애 때문에  세상의 상식이나 유머를 이해하지 못하는 혹은 전혀 다른 의미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 준다.

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소통의 장애를 겪으며 살아가고 있다. 모두들.  그래서 외롭다.

차라리 크리스토퍼 처럼. 

 

낯선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날 만지면 난 그 사람을 때린다.

난 노란색을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분명하게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것 을 쉽게 분류하지 못한다. 본인이 뭘 좋아하지 싫어하는지 도 잘 알지 못한채 알려고 하지 않고 휩쓸려 살아가고 있다.

그 무엇도 분명히 하지 못하니 답답하고 공허해진다.
크리스토퍼가 느끼는 세상과의 단절감, 이웃과 나누지 못하는 친밀감들이 아스퍼거 증후군 이라는 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는 나와 너무 닮아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