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안철수 지음 / 김영사 / 2001년 8월
평점 :
2001년이 나온 책이니, 벌써 8년이나 지났습니다. 베스트셀러로 오랫동안 있어온 책이지만, 엄청 성공한 대기업의 총수가 쓴 책도 아니고 중소기업의 ceo가 쓴 나름대로의 성공담을 담은 책이라고 가볍게 생각해, 제목은 숱하게 들어왔지만 읽어보지 않았었죠.
그러다가, 얼마전 TV 무릎팍도사에 나온 안철수편을 보고 꼭 한편 봐야 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서점에 갔다가 단숨에 읽어내려갔습니다. 책을 보는내내 참 부끄럽고 창피했습니다. 이 시대에 기업을 한다면 이런 정신으로 임해야 하는구나 하는 반성을 책을 읽는 내내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치열하게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뼈속 깊이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망치로 머리를 심하게 두들게 맞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책을 읽으면서 가졌던 생각을 1회적인 뉘우침으로 흘려보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직후 저는 회사 사내 게시판에 반성문을 썼습니다. '경영'이 아니더라도, '요즘 내가 무슨 생각으로 살고 있는가...' 하는 회의를 한번이라고 해본 적이 있는 분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베스트셀러가 다 좋은건 아니지만, 8년이 지나도록 스테디셀러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고전과 같은 반열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