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베이킹 시크릿 클래스
marimo 지음, 조수연 옮김 / 싸이프레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베이킹을 시작한지 시간이 꽤 흘렀다.

그러면서 집에있는 틀이나 도구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결국에는 간단한 걸 만들게 된다.


하지만 공정이 복잡하고 어려운건

설거지며 신경쓸게 많아서

이상하게 기피하게 된다.


그런 나에게 딱 맞는 홈베이킹 시크릿 클래스 

따끈따끈한 신작.


책에 있는 스노우볼 쿠키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달걀도 안들어가고 

아주 간편한 레시피인데

책을 보니 오랜만에 먹고 싶어 

마리모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았다.


스노우볼 쿠키는 

동글동글 만드는 과정이 조금 귀찮을 뿐

정말 쉬운 베이킹이다.


달걀이나 액체류가 들어가지 않는 레시피라

무염버터만 말랑하게 준비해주면 되는데

이 마저도 나는 중탕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말캉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정말 휘리릭 만들었다.

이 책의 장점은 온도와 재료 상태에 대한 얘기가 잘 적혀이어서 좋았다.


버터 온도가 몇 도 까지 두라는 둥

전자레인지로 몇 분 돌리라는 둥

두루뭉술한 표현 보다는

딱 수치로 표기해뒀기 때문에 보기 좋았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캐러멜 소스를 만들다거나

노오븐 베이킹도 많아서 유용하다.



상세 사진이 별로 없나? 싶으며 책을 더 보았는데,

설명이 더 있음 좋겠다 싶은 곳에는

적절히 사진이 배치되어 있어서

보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다양하면서도 간편한 레시피로 홈베이킹을 즐길 수 있다.

너무 어렵지 않고 한 번 쯤은 꼭 만들어볼 레시피가 있어

베이킹 초보자에게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