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저트 - 우리 집이 베이커리로 변신하는 레시피
우치다 마미 지음, 김유미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베이킹을 즐겨하는 나는

특히 일본인이 저자인 책이 입맛에 맞는 거 같다.

그래서 요번에도 기대감을 뿜뿜 안고 책을 보았다.

이 책은 사계절로 목차가 나뉘어져 있다.

계절재료를 이용하고 계절느낌을 위해서 나뉘어져 있는 거 같은데

과일이 들어간 재료가 아니고선 뭘 선택해도 상관없어보인다 ㅎㅎㅎ

홈베이킹 서적은 워낙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것들이겠지 했는데

처음보는 디저트류들도 보였다

록케이크나 던디케이크, 웨일스케이크, 웨일스턴오버 등등

생소한 디저트류들이었다.

크럼펫을 두유로 만들기도 하고 아이디어가 돋보이기도 한다.

또 내가 좋아하는 미트파이 (여기선 돼지고기를 사용함)도 있어서

너무 좋았다.



예를들어 책을 보고 요리를 할 때

책한장에 <애플케이크> 라고 적혀있고,

한 장엔 완성샷과

또 한 장엔 레시피와 설명은 글로만 나열이 되어있다.

처음에는 이 책 역시 다른 책처럼 친절하진 않군- 했는데

다른 것들과 겹치는 상세과정은 아예 뒤 페이지로 빼놔서

가독성이 무척 좋은 베이킹서적이다. 


홈베이킹 초보자에게도 괜찮을 듯 싶다.



아쉬운건 이름이 너무 평범해서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치 않을까

쓸데없는 걱정을..해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