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홈카페
양수민.이현경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비건이 워낙 인기가 많기에 사보았다.

나는 비건은 아니지만 가끔 유제품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할 때도 있어 비건에 눈이 간다.

비건에 대한 종류도 잘 나와있다.

칼리바우트 다크초콜릿이나 발로나 인스피레이션, 다크가 

대표적인 비건초콜릿인지 몰라서 재료 설명을 보고 놀랐다 ㅎㅎ

비건 모짜렐라 치드도 따로 있고 비건 버터도 따로 있다.

보통 우유대신에 아몬드밀크나 코코넛밀크를 대체한다.

버터가 들어가야하는 경우엔 비건 버터나 식용유류로 대체한다.

혹시나 비건과 글루텐프리도 같이 하려면

밀가루도 쌀가루나 아몬드가루로 하기도 한다.

(비건과 글루텐프리는 다르다)

가벼운 식사파트에선 샐러드나 그래놀라, 스무디등이 있고

든든한식사에는 샌드위치나 수프나 밥 스테이크 등이 있다.

홈베이킹에는 쿠키와 빵 디저트류가 주를 이룬다.

비건 파스타 레시피는 크게 어려울 건 없어보이나

아무래도 홈베이킹에는 재료가 구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다.

두유요거트나 애플소스를 사용하는게 많은데 

두유요거트를 마트에서 본 적이 없다.

애플소스는 도대체 무엇일까?

너무 만들어보고 싶다. 비건 크렘브륄레...

어디서 구했는지 뒤에 쇼핑몰이 나오지만 

비건이라 그런지 가격이 착하진 않다 ㅎㅎㅎㅎ ㅜㅜ

하지만 간단하게 비건베이킹을 하기 위해

통밀팬케이크나 비건쿠키 스콘 정도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 보인다.

나는 토마토수프를 너무 만들어보고싶다.

토마토소스까지 만드는 법이 있으니 꼭 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