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쏙셈 플러스 8권 초등 수학 4-2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ㅣ 쏙셈 플러스 (2025년-2026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4년 10월
평점 :
<미래엔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녀와 체험 후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4학년 2학기가 시작되면 그 어렵다는 분수를 시작으로 난이도가 상승한다고 하는데 우리집 아이는 학원을 거부하고 집에서 홈스쿨링을 주장하는 터라 초등수학문제집에 대한 고민이 많았어요.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좀 난이도 있는 수학문제집은 자신이 없어하기에 그동안 기본적인 내용의 쏙셈문제집을 풀었는데, 그걸 풀다보니 딱 기본만 학교 교과서를 따라 가고 있더라구요. 주변에는 학원을 다니면서 어려운 수학교재를 사용한다는 얘기를 듣다보니 이게 참 엄마가 마음이 급해졌어요. 난이도는 있지만, 그렇다고 어렵지 않으면서 아이의 머리를 좀 더 활용하게 하는 건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미래엔에서 했던 창의력 쏙셈이 생각나서 미래엔 교재를 살펴보다가 쏙셈플러스를 알게 되었네요.
그렇게 체험단의 기회를 얻게 되어 8월부터 주관식 교재를 풀어보게 되었어요.
아이가 창의력쏙셈을 접해본 터라 그 스타일이 다르지 않기에 스스럼없이 풀이는 잘 했어요. 3학년 2학기때 배웠던 분수는 미래엔에서 나온 하루한장 분수1을 통해 다시 복습을 했고, 그래서 2학기 수업이 들어가기전에 1단원의 분수 교재를 아주 잘 풀었어요.





이 교재는 1주 5일간 문제를 풀고,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마무리를 통해 공부의 결과를 테스트 해보는 순서로 이뤄져있어요. 이 교재는 교과서와 연계되어 학습이 가능하기에 선행이나 학교수업과 병행하기에 좋아요. 학교교과서에 충실한 교재를 원한다면 하루한장 쏙셈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고, 저 처럼 한 단계 생각하는 것을 원한다면 쏙셈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문장제라 문제를 이해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고, 과정을 잘 이해하고 풀었는지 살펴봄으로써 아이의 실력이 어디에서 부족함이 있는 지 알고 지도할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교재에 스티커가 있어 매번 진도를 진행하면서 성취도를 높일 수 있고, 어플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4학년 수학문제집으로 하루한장 쏙셈플러스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