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행복하게 하는 친밀함 - 좋은 관계를 만드는 비밀
이무석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년만의 휴식'을 읽고 이무석 선생님의 '친밀감' '자존감'을 한꺼번에 주문했다. 

30년만의 휴식처럼 술술 읽혔다.. 중간중간 멈춰서서  

어린시절 나를 회상하며 눈물짓고 스스로를 이해하는 과정도 있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늘 부끄러운 가정환경으로.. 

나는 늘 움추려있었던 것 같다..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조건도  

많이 갖췄음에도 늘 두려웠다.. 

다른 사람 기대와 인정에 굶주려.. 살다보니.. 

타인의 평가가 두려웠다.. 거절당할까봐 두려웠다.. 

이책을 통해.. 진짜 나를 보게 된다.. 

나는 사람들이 좋아하고 사랑할만하며..  

나는 내 일터에서 주어진 일을 잘해낼 능력이 충분한 사람이다.. 

나는 이세상에서 유일한 사람이다..누구도 날 대신할 수 없다.. 

그리고 하나님은 말한다.. 

I was the reason that Jesus suffered and died.  

이제 부터 나의 감정에 좀더 정직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계속해나가야겠다.. 

박소연 홧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무늘보2 2013-08-10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소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