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죠 2004-09-02  

훨훨 푸드덕
굉장히 긴 글을 썼는데 날아갔어요. 훨훨.
이건 말을 하지 말라는 계시일지도 몰라요.

아주 예쁜 글이 될거라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
아니야, 역시 오늘 밤은 그만 말하는 게 좋겠어요.
어차피 징징거릴 거 뭐.
 
 
kimji 2004-09-07 0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즈마, 안녕-
당신을 만나 무척 행복한 하루였어. 나는 지금도 기분이 좋아서 신이 나 있다. 감자,라는 단어만 떠올라도 온 몸이 간지러워서 쿡쿡, 웃음 짓게 돼. 아무래도 우리에게 행복의 단어는 얼마간은 그 '감자'가 될 듯 싶다. 동치미, 소금, 설탕, 조청,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그러하겠지. ^>^

당신, 무척 힘든 일이 있었구나. 나는 사실 많이 자제했더랬다. 더 분개하고 싶었고, 더 분노하고 싶었다. 마음 한 켠으로는 자꾸 무서운 상상도 들었더랬지. 하지만, 당신이 더 그러하지 않았을까, 그래서 부러 나는 입술을 꾹 깨물었다. 그래도 조금 미운 말들을 했다. 내 화냄에 당신이 오히려 무안하지는 않았는지 마음이 아퍼.
사랑이란, 상대를 자유롭게 해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조금 더 자유롭게, 조금 더 행복하게, 그걸 만들어주는 일. 그걸 유지해주는 일. 그럴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신뢰하는 일. 나는 팔을 자르고, 다리를 잘라 나만 바라보게 하는 사랑은, 그러므로 타인에게 자신의 사랑을 과시함으로써 사랑의 증거로 보이려 하는 행위는 옳지 않다고 생각해. 그리고 그것은 함부로 말하건대 사랑이

kimji 2004-09-07 0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라고 생각하기도 하지. 그래, 내가 너무 함부로 말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고작 내 경험을 빗대어서, 그리고 나 역시도 당신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 중에 하나라는 과시로 말이지.
하지만 오즈마. 나는 당신의 날개가 상처나지 않을까봐 당신을 꽁꽁 싸매는 일은 하고 싶지 않아. 당신의 날개가 조금 더 수월할 수 있도록 창문을 열어 공기를 맡게 하고 싶고, 당신의 날개가 조금 더 윤이 날 수 있도록 가까이 마른 수건을 놓아두는 일. 그것이 당신에게는 부족한 사랑으로 느끼게 되는 오점이 되어도, 내가 생각하는 사랑은, 특히나 당신을 사랑하는 길은 그것이 최선이라고 생각을 해. 그리고 무엇보다도 신뢰. 그것이 사랑의 밑바탕이어야 하지 않을까.
그래도 말이지. 그 힘든 일 겪으면서 굳건히 웃는 모습을 보아 나는 힘이 난다. 씩씩한 오즈마. 현명한 오즈마. 당신을 보는 일 만으로고 나는 힘이 난다.

오늘 밤 당신은 바쁘겠구나. 몸 건강히. 그리고 무엇보다도 마음도 건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