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 일도 인간관계도 버거운 당신에게
김민성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쇼호스트로 성공하기까지, 그간 살아온 인생 경험담을 솔직한 입담으로 써내려간 글이다.

홈쇼핑을 즐겨보지 않은 나로서는 이 사람이 쇼호스트인 줄도 몰랐는데, 심지어 쇼호스트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인 걸 알고 책을 펴니. 왠지 모를 기대감도 떨어진 게 사실이였다.

막상 읽어보니 충고와 조언이 될 만한 글도 많고, 명언도 들어있어서 깨우침을 준다.

강연을 한다고 하여서 그런지 기본적인 지식뿐 아니라 다양한 학문적인 지식도 책 속에 많이 녹여냈다.

(그래서 솔직히 좀 더 놀랐다. 큰 기대 없이 폈던 책에서 너무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되어서 더 좋았다)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고 했던 놀라운 이야기. 어떻게 학생이 질문을 했는데 귀싸대기를 날리고 쓸데없는 질문을 하지 말라고 할 수 가 있는건가. 예전의 나때의 학창시절을 생각하면 충분히 선생님이 그럴 수 있는 시대이긴 했지만... 그래도 충분히 관련된 질문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까지 행동했어야 했나 싶었다.

트라우마까지 생겼던 저자는 돌이켜보면 그 순간때문에 자신이 얻게된 이점들에 대해서 말했다.

이후 저자는 질문 공포증까지 생겨 더이상 질문을 하지 않았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스스로 찾아내고 학습했다고 한다. 그게 습관이 되어 나중에도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이런 자기계발도서를 보면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보인다.

자기자신을 제대로 파악하고, 남들의 시선이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거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생활하는 것 등등.

뻔한 자기계발도서 같겠지만 실제로 자신이 겪었던 경험담으로 앞으로의 도전이나 혹은 실패를 겪었던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아 보길 바란다.

일과 인간관계도 버거운 당신에게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