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올해 목표 중 하나였던 외국어 공부하기. 사실 외국어 공부하기는 매년 목표에 넣어놓고는 작심삼일정도만 하다가 관두는 목표 중 하나였다.
뭐든 꾸준히가 참 중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며 미루고 포기하기 쉬운 목표.ㅠㅠ
사실 여행가기 전에 꼭 영어 정도는 조금 익혀서 가자! 이랬는데, 막상 여행 준비하기도 바빠서 공부는 절대 엄두도 못냈다. (이것도 역시 수많은 핑계중 하나이지만.) 그래서 평소에 잘해두지 않으면, 닥쳐서는 하기 힘들다는 것!
다행히도 아직 2023년이 반정도 남았으니 지금이라도 시작해보려 한다.
<스샘과 에릭의 영어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책 제목이 어마무시하게 길어서 책추천해주기가 참 부담스럽다^^; 책을 받은지는 몇일 되었는데, 아이가 아파서 책 볼 여건이 안되었다가 이제서야 펼침ㅠㅠ
책소개 설명을 보니 '스마트조교'라는 어플을 활용하라고 추천한다. 많이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나는 아이폰유저지만, 집에 공기계가 있어서 얼른 꺼내봄ㅎㅎ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검색하니 바로 나오고, 시작하는 단계에서 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되어있는데, 이부분은 책을 구매한 경우 책 안쪽에 인증코드가 적힌 부분이 있어서 활용가능! (무려 1년짜리!!!!)
책 구매 안하신 분들이라면 처음 이용시 (인증코드란에 0000을 입력) 15일까지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저자가 직접 만든 앱이라서 그런지 정교하거나 깔끔하지 않지만, 그래도 공부하는데 전혀 지장없어서 만족. 40대에 프로그래밍을 배우셨다는데, 노력과 도전정신에 감탄하고 갑니다:)



문장을 보고 따라 읽어보기도 하고, 따라 써보기도 하고, 문장만 보고 해석을 해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하며 내 것으로 만들어보기!
기존에 본 영어공부책들은 문법이나 독해 이런부분에 집중적이였다면, 이 책은 문법이나 독해에 집중되기보다 반복적인 듣기와 따라 읽기로 실용영어에 더 도움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실 우리가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은 실제로 외국인과의 대화가 가장 큰 목적이지 않을까?
토익같은 시험을 위해 공부를 하는 것이라면 이런 실용영어 공부법보다는 다른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 맞겠지만, 나의 경우는 위와 같은 목적으로 실제로 외국인과 대화를 할 수 있고 해외에 나가서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수준이 되고 싶어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히 한다면 나도 입이 트이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어릴적부터 영어과외는 좀 해본터라 과목중에서도 영어는 자신이 있었는데, 말하기는 늘지가 않더라.
아무래도 우리나라 교육방식이 듣기평가나 독해, 문법 위주로 하다보니 말하는 경우는 적어서 그런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도 말하기 연습을 할 때에는 자신이 할리우드에 오디션을 보러 간 지망생이라 생각하고 각각의 문장을 최대한 실감나게 말하도록 노력하라고 한다.
책의 목표에서는 여기에 나온 2000문장을 텍스트 안 보고 듣고만 따라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내가 이 책에 나온 2000문장을 올해가 끝나기 전 꼭 독파하리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