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 상상책 3 ㅣ 색다른 그림책 시리즈
김잼 지음 / 다즈랩 / 2022년 12월
평점 :

다즈랩에서 나온 이 책은 유아그림책이다. 색 상상책3권으로 시리즈로 이루어진 이 도서는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볼 수 있다.
이번에 읽은 3권에서는 보라색을 상상해 보았다. 이전에는 어떤 색을 어떤 방식으로 표현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특이하게도 저자가 같은 인물이 아니라 1권, 2권, 3권 모두 다른 인물이라는 점이다.
3권을 출간한 저자는 김잼이라는 작가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였다.
김잼의 인스타를 찾아보니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했고, 여러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었다.
그림체가 아기자기 하면서 여러가지의 컬러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다보니 밝고, 통통 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유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색감들과 그림체이지 않은가?

보라색의 다양한 사물과 장소들을 마음껏 상상해보면 끝도 없이 많은 보라색의 세상이 펼쳐지게 된다.

책 속에서는 한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사물이나 장소보다 작은 게 특징이다.
왜 그렇게 그렸는지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앞서 내가 말한 것처럼 책 속에 등장하는 저 사람은 보라색의 세상에 살고 있는게 아닐까 추측해본다.
하드커버로 되어있어 어린아이들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고, 북커버의 앞표지 부분에 동그랗게 망원경처럼 구멍이 나, 그 구멍사이로 눈을 갖다대 보라색을 찾는 놀이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림책 시리즈가 몇권까지 출간될 지 모르겠으나 1권에서는 다섯가지의 색이 등장했고, 2권에서는 노랑색, 3권에서는 보라색이 등장했다.
모두 다른 작가의 작품인만큼 각자의 개성과 상상력이 발휘되어 만들어진 책으로 내용만큼 각기 새로운 느낌을 주지 않을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