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 -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나만의 감성 소품
보니룸 지음 / 시공사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평소에도 손글씨와 그림그리기는 좋아했던 나여서 매번 서평도서 중 아이패드 드로잉 도서가 나오면 늘 신청하곤 했었다.
요즘은 취미로도 드로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드로잉 도서는 늘 인기가 많다.
이번에도 역시 그랬었고, 낙방하는거 생각하고 큰 기대없이 신청했던 도서인데 이번에는 운이 좋았는지 선정되어 책을 받아 볼 수 있었다.

사실 드로잉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당연 아이패드와 펜슬.
굳이 아이패드가 아니여도 갤럭시탭으로도 활용하여 그림그리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필수품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보다 넓은 화면과 디테일함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아이패드는 보유하고 있지만 펜슬은 애플펜슬이 아니라 다른 제품을 이용하고 있다보니 그림을 그리기에 있어 필압이라던지 팜리젝션이 완벽하지 않아서 조금 애먹을 때도 있긴하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대의 비해 너무 잘 사용중이라서 나름 만족^^ 어쩌다보니 뭔가 펜슬 홍보같은 느낌이 드는ㅋㅋ
아무튼 종종 그림이나 손글씨를 쓰고 싶은 날이 있을 때면 무조건 꺼내게 되는데, 사실 드로잉 아이패드 처음 써보는 사람의 입장으로선 어떤 어플이 좋은건지 무료로는 좋은게 없는지 엄청 고민하다.
많은 검색 끝에 결국 유료앱을 구입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드로잉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카카오톡 급의 국민앱인 프로크리에이트!
막상 구입하고나서는 그림이나 손글씨 얼마 하지도 않아서 괜히 산건 아닌지 후회도 했지만, 이번 기회에는 제대로 기능들을 익혀서 그림도 좀 꾸준히 그려볼까 하는 마음이네요.


초보자여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아주 자세한 설명과 기초까지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제가 잘 몰랐던 부분의 기능까지 알다보니 따라 그려보고 써보면서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ㅎㅎ
아직은 자연스럽지 않지만, 책보며 하나씩 따라해보니 버벅거림도 있지만 완성되고 난 작품을 보면 꽤나 뿌듯함^^
완벽하게 프로크리에이터 마스터해서 다양한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써서 일상 속에서 활용도를 높여볼까 합니다. 요즘은 취미도 직업으로 되는 세상이니 조금 더 노력해보면 나도 N잡러가 되지 않을까? 하는 늘 기대를 품고 살아가는 중입니다!
최근 몸이 좋지 않은 관계로 책도 많이 읽지 못하고 일상이 무너져서 좀 힘든 상황인데, 차근차근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상으로 복귀하려고요-
<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보면서 지친 휴식도 나름 즐겁게 잘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ㅎ
아이패드 가지고 계신분이나 드로잉을 해보고 싶은데 기초부터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이 책 추천해주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