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시크릿 공부법 - 인도 공부 달인의 스피드 베다수학과 스피드 암기비법
드하발 바티아 지음, 박수철 옮김, 정서용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저는 제가 이 책을 읽기전에 아이한테 먼저 읽게 했어요.
아이 스스로 느끼고 실천하게 하려는 마음에서요~
읽어보니 책 내용이 기대했던 것보다 더 좋으네요.
이 책의 저자는 스스로 공부에 성공을 했던 인도의 대학생이더군요.
그래서인지 공부방법이 세세하고 구체적이고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았어요.
그리고 이 책에는 속산법, 속독법, 암기법, 시간관리 등 구체적인 학습방법이 내용에 있어요.
딱딱한 내용일것 같았는데 귀엽게 생긴 캐릭터 만화와 대화하듯이 말하는 말투가 아이들이 술술 읽어내려가겠더라구요.
실제로 이 책을 읽고나서 제 아이가 제일 먼저 한게 계획표를 스스로 짜는 일이었어요..^^(엄마 도움 없이요~)
책 앞에 목차가 있지만, 제가 다시 정리를 해봤어요.
-집중하는 연습을 여러가지 방면으로 아주아주구체적으로 가르쳐 주네요
-시간 관리하는 방법
-여러과목을 공부할때 복습하는 방법을 제시했어요.
-연산을 아주빨리 할 수 있는 비법을 가르쳐 주었어요.(이 방법대로 연습을 꾸준히 하면 학습지 필요없이 연산왕이 될듯~)
-신기하고도 완전한 기억법을 가르쳐 주네요.(나중에 암기과목 공부할 때 효율적일듯~)
-그리고 시험을 잘 치는 방법을 동기부여부터 시작해서 답안지 작성요령,시험전날,시험당일날 명심해야 할것들을 아주 세심하고 구체적으로 정보전달을 해주어요.
-마지막으로 공부 하는 사람의 정신수련을 하는데 도움될 내용들로 마무리를 했어요.
실제로 많은 공부법 책들이 나오고, 많이 읽어도 봤지만...
이런책은 처음 접해봅니다.
어른이 읽어서 아이한테 전달하고 가르쳐주는 책보다,
고학년쯤 되는 학생이 이 책을 스스로 읽고 느끼는 책이 효과적이겠단 생각입니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아이 스스로 읽고 공부 의지를 불끈! 솟게 하는데 최고의 책인듯 해요.
완전추천!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