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리딩 플래너 My Reading Planner 1 - 무서운 이야기 - 영어가 우리말처럼 이해되는 신기한 직독직해 파트너 My Planner 3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이유진 감수 / ENG-up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아주 친절한 리딩북이네요

책 받은지는 이틀째구요. 우리 아이 책 받자마자 숨가쁘게 읽기시작해서 오늘 오후까지 다 읽어 버렸습니다.

(그 안에 문제풀이랑 문법 부분은 당연히 대충 패쓰~)

보통때는 고래고래 잔소리 해야 겨우 책 잡고 읽는 아인데요.

밤새 이 책을 놓지 않더니 오늘 아침,낮까지 끼고 사네요.

서평쓰고 있는 지금도 옆에서 시디 듣고 있어요^^*

(원래 이런애가 아닌데...-_-;;.)

 

제 아이는 집에서 챕터북(주니비 존스,마법의 시간여행,티아라 클럽등등...)을 읽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아이 수준에서 물어봤어요. 이 책이랑 집에 있는 책이랑 어떻게 다른지...

다른 책은 읽으면서 머리속으로 스스로 내용이 이해 되는 정도였는데,

이 책은 읽고나서 엄마한테 스토리를 조리있게 설명해 줄 수 있다고 하네요.(무서운 이야기를 초1동생을 쫒아다니면서 계속함)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오른쪽에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읽는 속도감도 있고요.

다른 리딩북은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다른문장 읽으면서 눈치껏 때려 맞추었는데 이건 확실해서 좋다고...

그리고 주제 자체도 무서운 이야기로 접근을 해서 아이들이 눈 반짝여 가며 읽을 수 있겠더라구요.

내용도 너무너무 무섭다고 소리소리 질러가며 호들갑 떨면서 읽습니다.(내용 완전 충실~)

참..책 뒤에 붙여진 시디도 완전 실감나는 음향입니다. (배경음악이 아주 음산한게 으시시~~ 합니다.)

책 다 읽고, 시디만 들으면서 이야기를 상상하게 하는 기특한 영어공부 방법이 있더라구요.

 

이 책이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함 적어볼게요.

*책 첫장을 펴면 이 책을 이렇게 공부해 보라는 친절한 가이드가 있어요.

*그리고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기 코너가 있는데,,,간단하게 5가지 파트의 문법 설명이 있네요.

(영어의 품사/문장의 구성요서/엉여와 우리말의 다른점/영어문장의 다섯가지 형식/문장의 종류)

*그 다음에  본문이 있는데요.

다른 리딩북과 확연히 다른점이 있지요.

*(발음기호 곁들인 단어설명/글 내용에 적합한 간단문법설명/문법문제 두 세개... )

*그리고 한 이야기가 끝난 뒤에 <이야기에 담겨 있는 서양 문화 맛보기>가 있는데

사진과 곁들여 구체적인 설명도 있어서 완전 친절하단 느낌이네요~

*그 다음에  <아주 쉬운 문제코너>에서는 완전 학교시험 수준의 문제가 있어서 긴장하며 풀어봐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가 헉! 소리나게 놀랜건요.

*각 이야기 문장을 끊어 읽기 훈련을 도와주는 코너가 있다는거예요.

정말 친절한 리딩북이라 아니할 수 없네요.^^

*마지막으로 책 뒤엔 부드러운 해석의 결정판이 있답니다.

대충대충 머릿속으로 해석해서 이야기를 이해 한 후에

자연스런 번역을 만나게 해줘서 내가 이해했던 내용과 비교하기에 딱 좋단 말이지요...

 

이 리딩북 시리즈요~ 완전! 대박 시리즈 입니다.

앞으로 이 시리즈를  계속 구입해서 볼 생각입니다~

사실,아이 등살에 떠밀려 구입을 안할 수 없겠더라구요.

 

초4인 아이가 자기 스스로 서평을 써 보겠다고 난리난리 입니다.

빨리 서평 올리라고 옆에서 하도 재촉을 해서 이렇게 마구마구 자판을 날립니다~

아참..책 사이즈도 큼직해서 맘에 들어요.

어른 손바닥만한 책이 오겠거니 했는데 커서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