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철학책 즐거운 지식 (비룡소 청소년) 12
우에무라 미츠오 지음, 고선윤 옮김, 박이문 추천 / 비룡소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초등학교 4학년 여학생 입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철학책 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어머니께서 "이 책은 철학책이란다."라고 하셨을때 '에이, 철학은 진짜 지루한데..' 하고 싫어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쉽게 나와 있어서 철학이란걸 모르는 저도 잘 이해가 되었어요.

한 페이지는 그림, 한 페이지는 글이어서 참 특이한 책이라고 느껴졌어요.

글이 별로 없고, 쉽게 적혀 있어서 저는 책 한권을 금세 읽게 되었어요.

책 내용을 대충 말하자면,

유명한 철학자들이 주인공이 되어 우리의 궁금한 점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귀여운 그림과 곁들여서 짧은 글로 저로 하여금 머릿속에서 굉장히 많은것을 생각하게 해 주는것이 특이했어요.

이 책에 나오는 철학자들이 시원시원하게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었다고나 할까요~

책 마지막에는 5명의 철학자들을 소개했어요.

이 책에 등장하는 철학자(플라톤, 데카르트 ,칸트,마르크스,사르트르)들이 나온답니다.

저는 이 책을 덮고 난 후, 제 느낌은 '철학이라는 것은 참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네~'

라고 생각했어요.



이 책 덕분에 앞으로 더 어려운 철학책을 더 쉽게 읽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