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놓치면 죽을 때까지 고생하는 뇌졸중
허춘웅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집안에 뇌졸중의 가족력이 아주 다양하게 있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돌아가신 분도 계시고, 현재 재활 치료중인 분도 계시고, 위험군에 계신 분도 계시고,,,,

저역시 두려운 마음이 크답니다..

이 책은 뇌졸중의 권위자가 집필 했다고 해서 신뢰가 가더군요.

수 많은 뇌졸중 환자를 수술했고, 재활전문병원을 개원할 의사라는....

책 앞 부분엔 뇌경색에 대한 설명을 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뇌졸중

 

에는 뇌경색과 뇌출혈이 있다는것도 알게 되었네요.뇌경색 환자가 더 많아진다는 사실도요.

 

책을 편하게 읽어 내려간 부분들을 요약해 보았어요.

1.뇌졸중에 대한 일반적인 의학 지식을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한 부분이 읽어내려가기 참 편했어요.

2.뇌졸중이 의심되는 여러가지 전조증상들,대처요령,여러가지 다른 치료방법,그리고 합병증과 예방들을 소개했구요.

3.재활치료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설명했어요.

간호방법,재활치료 운동들,재활하기 편하게 집안 꾸미기등을 세심하게 적었구요.

4.역시 재발을 막는 방법들도 있네요.

5. 마지막으로 뇌졸중 경험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있어서 눈 크게뜨고 읽게 하네요.

포인트! 사진이 많네요. 사진 설명이 있어서 저는 이 책 읽어가기가 참 편했어요. 이해하기 좋았거든요.

 

이런 책을 열심히 만들어 주신 저자께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