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정말 우리말 아니? 이어령의 춤추는 생각학교 4
이어령 지음, 김용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정말 어려운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국,영,수 과목중에 제일 기본이 되어야 하고,또 제일 어려운 과목인듯...

학창시절..,국어시간을 졸게 만들었던 그 어려웠던  논설문 설명문의 저자였던 이어령님이 쓴 책이라,

음...역시 비슷하게 딱딱 하겠군~ 이런 생각과 동시에, 이어령님의 책이라~ 뭔가 있겠군... 이런 생각을 했답니다.

 

이 책은...어려운 국어과목을 창의적으로 풀어 놓아 아이들이 즐겁게 국어과목을 이해하게끔 도와준 책이더군요.

나머지 시리즈도 구입해서 읽게끔 자극을 팍팍 주네요~

어려운 말을 쉽게 말 하듯이 풀어 놓아서 이해하기 쉬울듯해요.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옛날 이야기 하듯 말 하듯이 내용을 풀어 놓았는데 그 내용들이 알차기가 어마어마하네요.

이어령님이 유일하게 쓴 어린이 책이 이 책이라하니....소장 가치도 있네요.

얼핏보면 어려운 내용인데 옛날이야기 하듯 술술 늘어놓아서 애들이 호기심을 가질것 같고요.

곁들인 애니메이션이 책의 질을 더 높여주는듯 합니다.

마지막에 <책 속의 책> 부분에 우리말 생각사전 코너가 있는데 이거 정말 알차네요~

10권의 책까지 나온듯 한데 다 갖추고 싶네요.

어차피 해야 할 국어공부라면 즐겁게 다가서는것이 좋은방법 아닐까 해서 이 책을 왕추천합니다!!!

흔히들 쓰이는 우리말인데 그 유래가 다 각각 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예를 들어서 가시나, 터무니없다,시치미 떼다,돌팔이,바가지 긁다 ,꺼벙하다,미역국 먹다....등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군요.

제 아이는 이제 4학년이 되는데 , 제 아이한테 수준이 딱 맞는듯 합니다.

좀 더 수준이 높은 아이는 저학년도 얼마든지 수준이 맞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