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중학생 공부혁명
유미현 지음 / 왕의서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다른서평에 수박 겉핥기다 내용이 산만하다는 나쁜평이 있었는데 저는 그 반대로 생각해요. 중고등학교 교사로 지낸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책이라서 많은 도움이 되겠던데요~ 

저는 초4학년 아이를 둔 학부모랍니다. 제가 먼저 이 책을 읽고 대략 요점정리를 한 후에 아이의 미래를 대비하고 아이가 5,6학년 즈음에 이 책을 스스로 읽게 하면  초등고학년 공부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겠어요.전반적으로 공부하는 자세랑 그 노하우를 가르쳐주고 있으니까요.  

이 책은 올바른 공부습관과 자기 관리 기술을 가르쳐 주는게 주 목적인것 같고,  거기서 각각의 파트별로 자세하고 꼼꼼하게 지름길로 인도해주고 있어요. 

초등학교과 중학교의 다른점,초간단 3단계 공부방법과 노트정리 하는법,수업시간에 어떤 마음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책 읽는법,예습 복습하는법,기억 잘하는 방법, 집중 학습법 등등에 세세한 노하우를 적어 놓았네요.그 뿐만 아니라 공부 이외의 것들....그러니까 시간관리법,사춘기의 감정관리법,건강관리법등도 있네요~  특별활동,재량활동시간에 관한 정보와 방학동안 해야 할 일등,각 학년별로 중요한 포인트도 지적했구,,,더 나아가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요령이나 대학 학과 선택요령 등등도 꼼꼼하게 가르쳐주었어요. 

마지막으로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여러가지 팁들을 일목요연하게 기술했고 책 맨끝에는 중학생 필독서도 있네요...참..고민거리였던 수행평가 정복전략까지.... 

정말 현직 교사이기에 이런 내용을 알고 조언도 줄 수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책을 읽으면서 제가 중학교때 공부 했었던 시절을 떠 올려 봤어요. 아...그때 내가 이러이러한 잘못된 학습법으로 지금 이렇게 평범해 졌나부다~ 이런 생각도 했네요^^* 

초등 6학년,,아니 5학년 학부모와 학생들도 이 책을 읽어서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된다면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도 있겠단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