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하나님과 팬데믹
톰 라이트 지음, 이지혜 옮김 / 비아토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71

요한복음은 예수님이 베푸신 표적들을 보여준다. 거기에 지진이나 기근, 전염병이나 홍수 같은 것은 없었다. 예수님의 표적은 사람들을 공포에 몰아넣어 굴복시키거나 믿게 하거나, 세상의 멸망을 경고하려는 의도가 없었다. 오히려 새 생명, 새로운 창조세계의 표적이었다. 하나님이 평범한 것에 임하셔서 그것을 비범하게 만드시는 표적이었다. 병든 세상을 치유하시고, 굶주린 자들에게 빵을 주시고, 눈먼 자를 보게 하시고, 죽은 자를 살리시는 표적이었다. 세상이 새봄으로 태어나는 표적이었다. 새 출발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