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 박성득의 주식투자 교과서
박성득 지음 / 살림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슈퍼개미 박성득의 주식투자 교과서]
우리네 이웃집 같은 아저씨가 주식투자 노하우를 설파하는 전도서 같은 책이다.
우리가 왜 주식을 해야 하는지,투기가 아닌 투자의 관점에서 주식을 바라봐야 하며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대한민국 경제를 위하여 투자한다는 애국과도 같다는 메시지를 독자에게 전해주고 있다.
횟집 말단 종업원부터 시작해 인생의 고달픈 여정을 겪고 자수성가한 이시대 대표적 사업가 박성득 아저씨. 그는 증권맨도 아니고 펀드 매니저도 아니다.
그는 자수성가한 사업가이자 가치투자에서 성공한 주식시장의 개미다.
그가 겪은 인생의 고된 체험을 주식투자에 대입해 가치투자의 참된 의미를 알게 된 슈퍼개미 박성득 아저씨야 말로 개미들이 배워야 할 진정한 주식 교과서가 아닌가 싶다.
책에서 아저씨는 어느 종목을 사야 이익이 된다 하는 구체적인 언급은 최대한 자제한다. 주식투자에서 성공하려면 무엇보다도 공부를 중요시하는데 독자들 스스로 고기를 낚게 하기 위한것이다.
단타매매 또한 주식투자에서 지양해야할 것이라고 경계하고 있는데,그런 식의 얕은 방법은 국가 경제를 해하고 외국인들의 배만 불려 주는 행위로 간주하고 있어 역시 장기투자 가치주 발굴만이 성공투자라고 강조 또 강조하고 있다.
성공투자의 비법은 자명하다. 바른 길이 있는데 사람들은 그 길을 둘러간다. 당장의 수익률에 눈이 멀어 스스로 무덤을 파는 투자는 이제 그만 되어야 할 것이다.
아저씨의 말대로 대한민국을 위해 우리 자신의 가계경제를 위해 주식투자는 반드시 해야 한다. 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