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씨의 종이 장난감 가게 신나는 방과후 21
지아씨 지음 / 파란정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지아씨의 종이장난감 가게 ]
지아씨 지음





📖 움직이는 종이 장난감을 지아씨와 만들자!
빙글빙글 회전하고, 친구들과 게임도 가능한 장난감
지아씨의 종이 장난감 가게에서 18종의 장난감을 만들어 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늘은 특별한 책을 아이와 함께 만나봤어요.
바로 다양한 종이장난감을 만들수 있는
“지아씨의 종이장난감 가게” 입니다.

평소에도 집에서 사부작거리며 그리기,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특별히 준비해봤는데
역시나 너무 좋아하네요.


게임기처럼 가지고 노는 보물 지도 게임기부터
오토마타 원리를 활용한 움직이는 회전목마,
고양이와 함께 저금하는 냥냥머신 저금통,
팝업 카드 원리로 만드는 우주 정거장 편지지까지!

다양한 작동 원리를 기초로 하여 이리저리 움직이며
놀 수 있어요. 종이 장난감이 다양하게 움직이는
만들기의 원리를 깨달으며 집중력도 쑥쑥 올라요.


처음엔 만들기가 너무 어려울 것 같아 살짝 걱정했는데,
지아씨의 노하우가 담긴 친절한 설명과 과정별 사진,
다양한 꿀팁 덕에 어렵지 않았어요. 조금 헷갈리는 부분은 
책에 준비된 QR코드를 통행 동영상으로 볼 수 있었어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어떤거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다고
신나하던 아이가 신중하게 고른건 바로 비밀금고였어요.
칼로 컷팅하는 부분이나, 중간에 조금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책과 QR코드를 적절히 활용하여
혼자서 끝까지 해내었네요.

대부분 가위, 칼, 풀만 있으면 가능하지만
빨대나, 실, 코팅지등 준비물이 필요한 것들이 있어
만들기가 익숙하지 않다면 쉬운 편지 장난감부터
시작하길 추천해봐요.

아이가 직접 만든 “행운의 뽑기”로 선물과 꽝을
받은 온 가족의 웃음꽃이 피었네요.

오리고 접고 붙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은 물론, 집중력 향상, 창의력 발달에
만드는 재미, 노는 재미, 활용하는 재미까지 모두 담은
종이 장난감으로 즐거운 방학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저학년, 고학년 모두 추천해봅니다
.
.
.
.
.
.
"초4 루나의 3줄 서평"
- 하나하나 재미있어 보이고 신기해서 다 완성해보고싶다.
조금 어렵지만 완성하고 나니 너무 뿌듯하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만들었다.
.
.
.
.
.
.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
.
.
.
.
.
#여름방학은책과함께 #받았다그램 #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