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놀자 삼총사 동화는 내 친구 79
채인선 지음, 한지선 그림 / 논장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리 놀자 삼총사]
채인선 글 한지선 그림



📖 날마다 이 집 저 집 몰려다니는 빨리 놀자 삼총사,
이름 대신 당근, 시금치, 맛살이라는 별명으로
통하는 빨리 놀자 삼총사,
틈만 나면 놀고 틈이 없어도 노는,
그 신나는 놀이의 세계를 실감 나게 만나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 친구들과 하교 후 노는 재미에 빠진
딸아이와 함께 읽을 책이 생겼어요.

발맞춰 구령을 외치는 듯한 표지의 세아이들!
뭐라고 외치는걸까요?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해령이, 수미, 예은이는
늘 함께 어울리는 삼총사에요.
날마다 모여서 시끌시끌 온갖 법석을 떨며 뒹굴고 
구르다 티격태격 싸우고 토라지고,
하지만 빨리 놀고 싶은 마음을 참지 못해 어느 틈에 
다시 하하호호 어울리는 삼총사에요.

돌돌말아 김밥놀이, 동생과 함께하는 병원놀이,
지구를 살리는 정리정돈 놀이,
이사갈 집을 찾고 소개하며 꾸미는 이사놀이,
장갑,모자 중무장을 하고 즐기는 눈사람놀이,
머리가 똑똑해지는 공부놀이등등

매일 싸워도 다시 화해하고
다시 만나 재미난 놀이를 즐기는 삼총사들을 보며
저도 모르게 깔깔 웃고 있었어요.😆

맞아, 나도 어릴땐 친구들과 매일 만나 놀았는데..
하며 옛 추억이 떠올랐네요.


특히 계단귀신,승강기귀신은 무서운 이야기책보고
혼자 화장실도 못 가던 둘째가 떠올라
공감도되고 웃기기도 했어요.

엄마이름이 나온다고 놀리며 책을 편 아이가
너무 재미있다며 앉은자리에서 술술 읽더니
동생에게 꼭 읽으라고 권유하네요.


어릴때는 무조건 많이 놀아야한다고
놀권리가 있다고 그협약을 지켜야 한다며
행복했던 일을 생각하며 다시 행복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신다는 작가님의 마음이 와닿았어요.
또한 아직도 더 놀고싶다는 마음은 더더욱 공감합니다.😆


장기화가 된 코로나로 인해 놀이의 기회가 많이 사라져
제대로 놀 줄 모르는 우리 아이들과
빨리 놀자 삼총사를 읽으면서
거창한 준비물도 장소도 필요하지 않은 놀이들을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는 용감한 삼총사.
계단귀신, 하나도 안 무섭다.
하지만 승강기귀신은 무섭다.
그래서 우리는 계단으로 집에 간다. "- p81 -



"엄마는 무엇이든 즐겁게 하면 놀이가 된다고 하십니다.
심부름도 즐겁게 하면 놀이가 되고 정리 정돈도 즐겁게
하면 놀이가 되는것처럼, 공부도 즐겁게 하면 놀이가
될 수 있다는 거예요. 반대로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억지로 한다면 하기 싫고 재미없는 일이 된대요." - p120 -
.
.
.
.
.
.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