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연필의 정체 난 책읽기가 좋아
길상효 지음, 심보영 그림 / 비룡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만연필의 정체]
글 길상효 그림 심보영

📖 깊은 밤 필통 안에서 두 번째 이야기. 더욱 따뜻한 이야기와 기발한 상상 속으로~🥰


비룡소 문학상을 수상한 깊은 밤 필통 안에서 두번째 이야기 "까만연필의 정체" 가 출간되었어요.


루나와 함께 전편도 재미있게 읽었는데 
책이 도착하자마자 불러서 보여주니
앗. 필통시리즈다~하면서 바로 반가워하네요🤗

책 내용은 
10살 담이의 필통속에 살고 있는 갖가지 연필들의
일상을 그린 이야기들로

✏ 첫번째 - 까만연필의 정체
✏ 두번째 - 깊은 밤 옷장 밑에서
✏ 세번째 - 연필의 한살이

이렇게 세가지 이야기들로 나뉘어 있어요.

각 내용마다 어찌나 상상력 가득 기발한지 
루나와 함께 웃기도 하고 안타까워 하기도 했네요. 

루나는 특히 두번째 이야기였던 깊은 밤 옷장 밑에서가 가장 재미있었대요.

주인공 담이와 일기를 쓰다 떨어져 깊은 옷장 밑으로 
굴러 들어간 당근연필! 🥕
깊고 어두운 옷장 밑에서 누군가 당근연필에게
말을 걸어요.
담이의 어린시절을 기억하고 있는 바로 그 연필의 정체는?!
.
.
바로 책 속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연필의 진하기와 종류를 나타내는 
4B, 2B, HB, 4H, 4HB 등 연필에관한 지식과
초3교과 과정에 나오는 자석에 관한 지식도 
들어있어 초저학년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물건을 다소 험하게 쓰는 편인 루나는 이 책을 읽고
연필 관리를 잘해야겠다며 살포시 반성을 하네요.

엄마도 함께 읽고 추억에 젖어 엄마 어릴 적 써봤던 몽당연필이야기를 해주면서 우리도 몽당연필이
될 때까지 아껴주기로 했어요. 

과연 잘 지켜질 지는 의문이지만..😅 
연필들의 마음을 이해 하고 아껴줄 마음이 들었다는 것 만으로 아주 기특합니다.

글밥이 다소 있는 편이지만 이야기가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취학아이도 함께 읽기에 어려움이 없어요.

위낙 부족함없이 풍요로운 시댈 살고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물건을 아끼고 사랑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 
#까만연필의정체 가까운 서점과 도서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
.
.
-이 글은 비룡소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성실히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