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지금 당장 실무에 써먹는 마케팅 입문서 ㅣ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조명광 지음 / 길벗 / 2019년 8월
평점 :

마케팅을 실무에 적용할수있게 나온 마케팅 전문책으로
마케팅의 기본 정의부터 몰랐던 마케팅 용어들까지 소개가 되어 있다
또 현시대를 반영한 콘텐츠마케팅이나 고객경험
4차산업혁명의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앞으로 마케팅의 방향을 알수있으며
마케팅의 프로세스 동향 트렌드 경쟁사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결국 마케팅은 상품이든 서비스이든
사람은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이기에
감성적인면을 배제할수 없는것이다.
애플의 사례처럼 고객의 경험 기준으로
마케팅을 하는게 최고의 마케팅이라 할수있다

브랜드 전략 브랜드 경영 브랜드 관리에서
지향하는 바는 고객과의 관계를 끊임없이 구축하는것이다
고객의 니즈를 알고 이해하고
해결책을 창조하는 마케터가 되야한다
소비자의 눈으로 경험이라는 가치를 줄수있는 진정성있는 마케팅이
시장이 원하는 마케터라는 마케팅의 본질을 알수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