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이너의 생각법; 시프트 - 크리에이터를 위한 관점 전환의 기술 ㅣ 이상인 디자인
이상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많은 분야에서 디자인씽킹이 적용되가면서
디자인적인 사고능력으로 문제를 찾고 해결해 나가는게 중요하다
이책에서는 디자이너라는 틀에 속박되지 말고 모든면을 아우르고 지휘할수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야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평생직장이 없어지기에 언제든 변화에
대처할수 있어야 된다는 디자이너의 마음가짐을 알수있습니다
소비자중심의 사회가 되면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기에
스토리로 인한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게 중요해지고 있다
it기업인 텐센트의 사례를 통해서도 디자이너의 역할이 큰비중을 차지함을 알수가있다
채팅앱외도 게임컨텐츠 캐릭터디자인 타이포크라피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그안의 디자이너가 2천명이 될정도로 디자인의 비중이 높음을 보여주고 있다
디자이너가 요즘 시대에 리더로서의 장점은
공감및 소통능력이 있다
디자인은 문제해결을 추구하기에 문제해결을 위해 당사자 입장에 공감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하기에 조직이 잘 운영될수있고
창의성과 빠른 구현 능력으로 기업의 흥망을 좌우한다는것이다
창의성과 공감소통이 부각되는것도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로봇이 사람 대신 많은일을 대체하고
사람이 할수있는 일은 점점 줄어들지만 빅데이터에 의해 인공지능으로 학습된
로봇이 창의성과 감성적인 부분은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사고방식으로 디자인에 의한 문제 해결 방법이 더 부각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