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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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만든지는 오래됐지만 어떤 글을쓰고 어떻게 시작해야 방문자가 많아지고 상위노출이 될수있을까 늘 고민을 해왔는데요

이책을 통해 블로그에 대해 모르는게 많았음을 느끼며 많이 배웠습니다

 

책을보며 8주차로 단계별로 나눠 과제도 주어지기에
체계적으로 책만 보면서도 따라할수있게 구성이 되어있다

이책은 블로그를 잘모르는분들이 그대로 읽으면서 따라하기만 하면 블로그의 중급이상으로 올라갈수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유익한 책입니다

 

블로그에 대해 잘모르는 경우에는 자기가 관심있는 분야에서 잘된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보면서 벤치마킹하는것이 중요하다
초반엔 일상생활 글부터 올리며 블로그에 익숙해지며 점차 자기만의 전문분야로 글을 올리는게 좋다는것이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많은 정보들을 알고있어서 광고인지 아닌지

딱 알아보고 광고다 싶음 바로 나가버리고 그러기에

리뷰쓸때는 블로그로 홍보같은걸하면 거부감이 느껴질수있기에

광고가 아닌듯한 느낌을 주게 글을 쓰는게 중요하며 

자기가 느낀점을 비교적 솔직히 쓰면서 그게 별문제가 안되는듯한 좋은점을 잘

부각시키는게 중요하다

 

 

블로그로 브랜딩을 할수있다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일관성있게 올리고 사람들이 그주제와 연관된 

관심가질만한 주제도 올리면 

따로 홈페이지를 갖고있지 않아도 블로그로 브랜딩을 할수있다는것이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게 키워드 설정이다  블로그에 키워드 설정할때 전략이 있어서
양질의 콘텐츠가 있다해도  키워드 설정을 잘못하면 상위노출이 안된다

저는 그동안 키워드에는 별 신경을 안쓰고 그냥 내가 넣고 싶은 키워드로 머릿속에서 나오는걸로 적고 그랬었는데

키워드도 경쟁률이 높은 키워드가 있고  키워드 설정시 관련 키워드를 많이 검색해보고 찾아보고 이런 과정을 반복적으로 거쳐야 상위노출이 잘될수 있다는것이다 

이런걸 블로그마케팅이라고 한다

 

예전보다  블로그가 sns보다 식었다(?)는 얘기들을 종종 듣는데 디테일하게 정보를 찾아보고 알아볼려면

결국 블로그를 통하는 경우가 많아서 사업하시는분들은 블로그를 병행하는게 필요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방문자수에 집착하지 않아도

양질의 콘텐츠를 올리면서 그분야의 관심있는 사람들끼리 꾸준히 소통하면 구매로 전환될 확률이 높기에 소통의 중요성 다시 느끼게 됐습니다


네이버의 로직은 바뀔수있어도 꾸준히 지속할수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며
어디서도 듣지못했던  저자분의 노하우가 많이 담겨있어 블로그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쯤은 꼭 읽어보는게 좋을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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