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루는 마력 E2
팸 그라우트 지음, 이경남 옮김 / 알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제: 머리 속의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운명을 바꾸게 해주는 마력은 가능성의 장을 활용하는데 있다.

 

1. 운명을 바꾸려면 세상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바꿔 가능성의 장을 받아들여야 한다.

 

가능성의 장은 그동안 우리가 외면해왔지만 삶을 이루는 진정한 힘의 원천인 에너지 장으로서 자연과학 법칙처럼 무조건 현실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우리가 어린시절 습득했던 사고방식에 따라 반응하면서 일평생을 산다. 무한한 가능성의 장인 에너지장을 활용해서 원하는 대로 현실을 바꿀 때 마침내 삶도 바뀐다. 이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만 있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는 지금 불만족스러운 현실을 놓아주고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된다. 생각은 에너지 파동으로서 에너지 장에 그대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물질세계를 사실 그대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우리 뇌는 사물을 이미 만들어진 두뇌 속 회로를 이용해서 보고 싶은대로 인식하도록 만든다.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항상 '지금'에서 벗어나 부정적인 견해를 강화하면서 스스로를 한계짓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가 처한 상황을 바꾸려면 의식적으로 나 자신부터 바뀌어야 한다.

 

2.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이루어진다는 신념을 유지하면 에너지로 이루어진 가능성의 장이 생각하는 현실을 가져다 준다.

 

후기: 상상하고 믿으면 된다는 시크릿류에서 에너지 장이라는 일종의 물리학적인 증거를 근거로 활용한다. 그러나 그보다 더 눈길을 끄는 것은 작가 개인의 경험을 비롯한 많은 구체적인 사례들이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온다. 가령, 믿으면 된다고 하니까 믿지만 그러는 와중에도 생겨나는 불안으로 인한 작은 의심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작가의 대응방식과 경험은 에너지 장의 법칙에 대한 믿음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어준다.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의 경우를 보면서 용기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유용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