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켜 줄게
정연숙 지음, 남미리 그림 / 한림출판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주인공은 바다거북과 고양이예요. 바다거북은 알을 낳을 안전한 모래밭을 찾다가 도로에서 위험에 빠져요. 그때 고양이가 달려와 바다거북을 구해 주고 둘은 친구가 돼요. 바다거북이 마지막 남은 모래밭에서 알을 낳았지만 굴착기와 모래 도둑들이 나타나 알이 위험해져요. 고양이는 해달 할머니와 문어 그리고 고양이 친구들을 불러 모래와 바다거북의 알을 지키기 위해 힘을 모으죠.



작은 동물들이 힘을 모아 큰 굴착기에 맞서는 모습이 정말 용감했어요. 혼자였다면 어려웠을 일이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니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죠. 마지막에 아기 바다거북이 무사히 알에서 깨어나 바다로 헤엄쳐 가는 장면은 마음이 따뜻하고 뭉클했어요. 친구들이 서로 도와주고 작은 생명을 끝까지 지키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평소 아무렇지 않게 밟고 지나가던 모래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모래는 바다거북 같은 동물들이 알을 낳고 생명을 이어가는 데 꼭 필요한 공간이니까요. 우리가 모래를 소중히 지켜 주어야 동물들도 안전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이 책은 자연과 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알려줘요. 읽고 나면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자연과 동물을 아끼고 지켜 주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