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글빙글 휙 아이스크림 ㅣ 레인보우 그림책
임만복 지음 / 그린북 / 2025년 7월
평점 :
아이스크림을 싫어하는 아이는 없죠! 더워지는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책, <빙글빙글 휙 아이스크림>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책 표지부터 달콤하고 시원한 느낌이 가득해서 책장을 넘기기 전부터 기대감이 가득했답니다. 이 책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이야기로 시작돼요.

책에서 독수리 아저씨가 실수로 아이스크림을 강에 빠뜨리는 바람에 모두가 실망하게 되죠. 그때 개구리 선생님이 냉장고 없이도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신기한 방법을 알려줘요. 믿기 어려워하던 동물 친구들도 하나둘 선생님을 따라 아이스크림을 만들며 점점 즐거워해요.

특히 토끼 할머니가 보관하고 있던 시원한 동굴 냉장고에서 홍시, 딸기, 요구르트, 젤리 같은 다양한 재료들을 찾아 절구에 콩콩 찧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걸 보고 아이가 자기도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

마지막에는 친구들이 힘을 모아 큰 아이스크림을 만들다 갑작스러운 우박과 바람으로 위기를 맞지만 오히려 멋진 회오리 아이스바가 탄생하면서 친구들이 함께 기뻐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돼요.

이 책은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즐거움은 물론 친구들과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는 협동까지 담긴 그림책이에요. 친구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 참 예쁘더라고요.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그림책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