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이불이 좋아? ㅣ 노란우산 그림책 29
스즈키 노리타케 글.그림, 이정민 옮김 / 노란우산 / 2014년 6월
평점 :
어떤 이불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계절에 맞춰 이불을 바꾸지만 아이와 함께 자다 보니 포근하고 따뜻한 이불을 좋아해요. 이불이 없으면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저에게 이불은 꼭 필요한 존재랍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불 덕분에 편안하게 잘 수 있어요.

이 책에는 상상도 못했던 여러 가지 이불들이 나와요. 앉을 수 있는 의자 이불, 공중에 매달린 이불, 구멍이 뚫린 도넛 이불, 삼각형 이불, 반짝이는 이불, 초밥 이불, 터널 이불, 그리고 움직이는 이불까지! 신기하고 기발한 이불들이 가득해요.

이불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이불을 말아서 공처럼 던지거나 이불로 터널을 만들어 그 안을 기어다니며 놀 수 있답니다. 이불로 여러 가지 놀이가 가능해요.

어디선가 나타난 흰 수염 양이 이불솜을 몽땅 가져가 도망쳤어요. 처음에는 왜 이불솜을 훔쳐 갔는지 몰랐지만 나중에 그 마음을 알게 되었어요. 흰 수염 양은 우리가 이불을 소중히 다루길 바랐던 거였어요. 저희 아이도 이불로 자주 장난을 치는데 앞으로 아이에게 이불을 아끼고 소중히 다루는 방법을 가르쳐야겠야겠어요.

이 책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해요. 다양한 이불들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고 이야기 자체가 흥미로워서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