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강을 지켜 주는 고마운 병원 ㅣ 불빛 그림책 20
캐런 브라운 지음, 이펙 코나크 그림, 최현경 옮김, 김명주 감수 / 사파리 / 2024년 5월
평점 :

건강을 지켜 주는 바쁘고 고마운 병원의 생생한 하루!
병원은 몸이 아프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가는 곳이에요. 의사, 간호사, 약사 등 전문가들이 일하며 환자들을 진료하고 치료해요. 때로는 예방을 위한 조언도 해줘요. 병원은 우리 건강을 돌보고 지켜주는 곳이에요.

병원은 환자들이 치료를 받거나 건강을 회복하는 곳으로 다양한 부서와 활동이 이루어지는 복합적인 공간이에요. 접수창구부터 시작하여 입원실, 놀이방, 채혈실, 수술실, 당직실, 식당 등이 있어요. 구급차 안이나 세탁물 이동 경로를 확인하여 병원의 운영 과정을 그림책 한 권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활동과 장소로 이루어진 병원은 환자들과 의료진에게 필수적인 공간이며 그 안에서는 의사와 간호사들은 최선을 다해 환자들을 돌보고 치료해요. 병원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소중한 곳이에요.

책 끝에는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의료 기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어요. 각 과의 전문의와 응급 구조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청진기와 나비 바늘이 언제 쓰이는지 석고 붕대는 왜 필요한지 대해 설명되어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손전등을 들고 병원을 탐험하면서 숨은 그림을 찾는 과정이 재미있고 흥미로워요. 의료진들이 어떤 역할을 하고 의료 기구들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병원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거 같아 매일 아이와 읽어야겠어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