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녀에 대한 교육 열기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의 뇌를 발달시키기 위한 각종 학습관련 상품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특히 조기교육이 중요하다고 하여 심지어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유아 시기까지를 위한 비디오, 책, CD등도 범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이나 CD등 교육교재를 통해 들어오는 자극 정보는 죄가 발달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이것만으로 뇌가 충분히 발달하는 것은 아닙니다. 뇌를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꼭꼭 씹는 훈련을 어렸을 때부터 해야 한다고 합니다. 책을 사주는 것도 좋지만 어쩌면 식습관을 바로 길러 주는 것이 똑똑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첫걸음인지 모릅니다.
꼭꼭 씹는 습관이 미치는 좋은 영향을 알아보면
1. 뇌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뇌의 주요 부위인 해마 부위가 활성화되어 뇌가 발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침의 분비가 많아져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뇌의 주요 부위인 해마부위가 활성화되어 뇌가 발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인체의 산성화를 예방합니다. 침은 약 알칼리성으로 인체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4. 포만감을 높여 비만을 예방합니다. 침은 하루에 약 1 리터 정도가 분비되며 많이 씹을수록 더 많이 나옵니다.
5. 위산분비를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도와줍니다. 침에는 아밀라아제라는 소화효소가 있어 탄수화물의 소화를 돕습니다.
6. 씹을 때에 뇌로 좋은 정보가 전달됩니다. 식사 때 적어도 30~50회 정도 꼭꼭 씹는 것만으로도 뇌에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