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 야매요리 1 역전! 야매요리 1
정다정 글 그림 / 재미주의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이 책을 보더니 반색하더라구요. 웹툰 인기만화라 계속 보고 있었다고 하면서 고등학생 아들이 "소금을 소금소금, 후추를 후추후추..."하더라구요.

일단 아들이 좋아한다고 하니 아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더 열심히 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몰입을 하게 만들더라구요. 일단 신세대 느낌이 들어서... 왠지 나도 이 책을 통해 신세대 문화를 체험하는 것 같기도 하고, 재미있게 요리 과정을 보여주니까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엄마의 매를 덜 아프게 맞기 위해 거북이 등껍질을 준비하는 것도 재미있고, 엄마가 작가님을 구박하시고 치우라고 잔소리를 하시지만 든든한 지원군이라는 느낌도 드네요.

게다가 자신이 소재로 쓰이는 것을 싫어했던 동생 북북이님까지... 아기자기 재미있는 등장인물이네요.

 

튀김 요리를 하기 전에 계란 료션을 발라줄 때, 그릇에 담아 적시지 않는 이유를 세종대왕님이 물었을 때, 크기가 커서 적셔지겠냐고 한 것처럼 실제 요리를 할 때 부딪히는 상황들을 재미있게, 그리고 해결책을 처억처억~~~제시해주고 있어서 좋네요. ^^

 

저도 웹툰 팬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