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감탄하는 우리 온돌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 5
최준식 지음, 고정순 그림 / 마루벌 / 2010년 8월
절판


칠불사 아자방 굴뚝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아자방 고래를 만든 솜씨를 보면 우리 민족의 불다루는 솜씨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앉아서 연주하는 우리 악기들을 봐도 우리의 온돌 문화를 생각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의 옷도 온돌에 생활하기 알맞다고 하네요.

구들개자리, 고래개자리등 구들의 원리를 그림으로 잘 보여주고 있어요.

일본이 자선당을 탐내 통째로 뜯어갔었다고 하네요. 자선당은 1999년 다시 경복궁에 옮겨져 복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