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스프레소, 그 행복한 사치
공병호 지음, 오금택 그림 / 21세기북스 / 2007년 3월
평점 :
마흔이 되기 전에는 좀 불안했었는데 마흔이 넘으니까 오히려 마음이 안정이 됩니다. 먹는 나이를 어쩔 수 없다는, 받아들이는 자세가 되는 것인가 봅니다.
공병호 님의 글을 읽으며 "지갑은 열수록, 입은 닫을수록 대접받는다"는 부분에서 엄청 공감하게 됩니다. 친구에게도 이야기해줄 정도니까요.
공병호 님도 일간지에서 보신 기사라고 하네요.
"나이 들어 대접받는 7가지 비결"
1. Clean up, 나이 들수록 집과 환경은 모두 깨끗이 해야 한다
2. Dress up, 항상 용모를 단정히 해 구질구질하다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
3. Shut up, 말하기보다는 듣기를 많이 하라
4. Show up, 회의나 모음에 부지런히 참석하라
5. Cheer up, 언제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6. Pay up, 돈이든 일이든 자기 몫을 다해야 한다. 지갑은 열수록 입은 닫을수록 대접을 받는다
7. Give up, 포기할 것은 과감하게 포기하라. 가장 중요하다. 이제껏 내 뜻대로 되지 않은 세상만사와 부부, 자식 문제가 어느 날 갑자기 기적처럼 변모할 리가 없지 않은가.
**공병호 님은 여기에 곁들여 하루 1가지씩 좋은 일을 하고, 하루 10사람을 만나고, 하루 100자를 쓰고, 하루 1000자를 읽으며, 하루 10000보씩 걷는다면 이보다 더 훌륭한 노년은 없을 것이라고 하시네요. 1,10,100,1000,10000의 법칙이라고 하시네요.
나이를 먹을수록 내면이 여과없이 얼굴에 드러난다는 말씀에 더 잘 늙어야 겠다는 생각을 갖습니다. 이 책은 모두 다섯가지의 커피 이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커피의 맛이 다 다른 것처럼 이 책을 읽고 느끼는 감정들도 다 다를 텐데요, 좋은 느낌, 향긋한 향기 많이 접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