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외 지음, 유혜자 옮김 / 김영사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 힘겨운 다이어트를 통해 인생을 배우게 되었다. 먹는 것에 대한 욕심이 줄면 다른 욕심도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너무 많은 것을 가지고 있기에 그것을 유지하려고 욕심을 갖게 되고, 또 너무 많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욕심을 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주변의 신경 쓰이는 것들을 정리하고 마음 편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생각이 복잡하고 뭔가 마음이 무거울 때면 내가 왜 지금 기분이 이런가를 생각해 보고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내는 것이 현명한 것처럼 이 책에서도 생각을 복잡하게 하는 물건이나 일거리, 빚, 인간관계도 깔끔하게 정리함으로서 마음 편하게 단순하게 살라고 말해주고 있다.

하다못해 살까지도... 건강하게 한세상을 사는데는 마음이 편한 것이 제일이므로 이 책의 이야기에 공감을 하고 있다. 아무 것도 사지 않는 날을 만들 만큼 물질적으로 풍족한 현대 사회, 그러나 그 많은 물건들 중 내가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질 수 없을 때 받는 스트레스는 가히 상상초월일 것이다. 너무 많은 문명을 누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오히려 단순하고 쉽게 편하게 살라고 말해주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요지경 세상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편하지는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