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복이는 풀잎이다 - 풀잎그림책 1
조민경 그림, 안도현 글 / 태동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제목을 어디선가 들은 기억이 있었다.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책이어서 만나게 되어 반가웠다. 그런데 책을 직접 보고 저자의 이름을 보니 안도현님이었다. 시인으로 유명한 분이 아이들 책을 쓰셨구나, 내용이 괜찮겠는데... 하는 마음으로 책장을 열었다. 만복이와 슬기와 강둑을 따라 풀속으로 메뚜기를 잡으러 가는 이야기다. 한창 메뚜기 잡이에 열중해 있을 때 만복이 어깨 위에 메뚜기가 앉는 것을 보고 슬기가 만복이는 풀잎이다, 메뚜기가 앉았으니 만복이는 풀잎이다라고 생각한 내용이 제목이었다.

시인이 쓰신 책답게 이야기가 정겹고, 시같은 부분들도 나온다. 강물,만복이,슬기라는 이름이 반복되는 장에서는 7연으로 된 시처럼 글이 씌였는데 강,슬,강,슬,강,슬,강이라는 글자가 맨 앞글자로 반복되고 있어서 더 시 같은 느낌을 준다. 메뚜기를 노래하는 부분도 메뚜기에 관한 시처럼 예쁘다. 시와 멋진 그림과 재미있는 이야기의 만남이라는 생각이 든다. 만복이라는 이름도 귀엽고, 얼굴도 무지 귀엽다. 잠시 동안 자연으로 돌아간 것 같은 싱그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