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살 인생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위기철 지음 / 청년사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며 깜짝 놀랐다. 어디선가 본 일이 있는 이야기여서 순간 내가 전에 이 책을 읽었나 싶었다. 작가의 말을 읽어보니 10년전에 나온 책이라고 하는데... 곰곰 생각해보니 만화로 읽은 적이 있는 내용이었다. 역시 유명한 책은 유명한 책인가보다. 나는 모 방송에서 오락프로처럼 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어떤 책이 좋다, 아니다 하는 것은 주관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프로에서 소개되는 책들 중에는 내가 전에 읽었던 책들도 있어서 어떤 책이 소개되었을까 하는 마음에 그 프로에서 소개한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아홉살 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것도 아닌 그렇다고 어른이 된 지금 기억만을 가지고 쓴 것도 아닌 약간은 전지작적 입장에서 쓴 글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나이가 먹으면서 아홉살때 일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며 세상을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것을 나도 느낄 수 있었다.

잔잔하면서도 그리운 정겨운 풍경들이 있어서 재미있었다. 비슷한 시기에 어린 시절을 보냈기에 그런 느낌이 드는 것일까? 누구나 부담없이 읽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을 한다. 가난하지만 멋진 아버지를 둔 여민이가 부럽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 나오는 신기종이 진짜 실존 인물이라면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찾아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무지 반가울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