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곳에 털이 났어요 위드북스 17
배빗 콜 지음, 최성희 옮김 / 삼성당아이(여명미디어) / 200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 책을 읽다 보면 어디선가 본 듯한 그림, 눈에 익은 그림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 책도 작가의 이름을 보았을 때는 몰랐는데 읽다보니 호르몬 아저씨,아줌마의 끔찍한 모습이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가 알을 낳았대의 작가였던 것이다. 아이들 성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가 알을 낳았대가 아이가 어떻게 생기는가에 대한 이야기라면, 이 책은 사춘기가 되면서 나타나는 남녀의 차이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다.

생리가 시작되고, 뜻하지 않은 곳에서 털이 나면 어떤 아이들은 깜짝 놀라고 혐오감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책을 읽다보면 재미있게 자라나는 한 과정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궁금증을 느끼지만 대답을 회피하는 엄마,아빠때문에 질문을 참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피할 수 없는 일은 정확하게 알려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