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이사 놀이 수학 그림동화 1
안노 미츠마사 지음, 박정선 옮김, 김성기 감수 / 비룡소 / 2001년 2월
평점 :
품절


수학그림동화라는 말이 새로운 느낌을 주어서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계산만 잘하는 아이보다는 폭넓게 수학적으로 생각을 할 수 있는 아이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는 뭔지 잘 모르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쪽 저 쪽 아이들이 나오고 똑같은 집이 계속 반복되는데 작가는 뭘 말하고 싶을까 싶어서 말이다. 그래서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작가의 설명을 읽어보게 되었다. 10명의 아이들이 하나씩 옆집으로 이사를 가는 이야기라고... 1에서부터 10까지 수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책이라고 써있었다.

그래서 다시 아이들의 머리수를 세고 한 장 한 장 넘기니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앞에서부터 읽으면 세모 지붕 집에서 네모 지붕 집으로 10명이 차례로 이사를 하는 것이고 뒤에서부터 읽으면 네모 지붕 집에서 세모 지붕 집으로 이사를 가는 이야기가 통하는 책이었다. 나는 머리가 나빠서 이해하는데 좀 힘들었지만 똘똘한 아이들이 읽는다면 10명의 아이들이 이쪽에서는 하나씩 줄어들고 저쪽에서는 하나씩 들어나는 재미있는 숫자의 규칙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어린아이들이 읽기에는 좀 무리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