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 Buttons (Hardcover) - Blue's Clues
트레이시 페이지 존슨 글 그림 / Simon & Schuster Children's / 2000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 주려하자 작은 아이가 거부감을 나타냈다. 엄마가 영어로 읽어 주는 것이 이상해서 싫다는 것이었다. 큰 아이는 엄마가 읽어 주는 대로 잘 듣던데...
영어 테이프는 잘 듣는 녀석이 엄마의 콩글리시 발음을 눈치챘는지 완강한 거부를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발음이 나빠도 엄마가 용기내어 읽어주는 것이 좋다는 말을 어디선가 책에서 읽었으니 시도를 해 볼 밖에...

처음에는 싫어하던 아이가 책장을 넘기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엄마의 콩글리시는 문제가 되지 않고 책장을 넘길 때마다 단추가 여러가지로 변하는 그림이 신기한 모양이었다. 까만 단추 두 개가 자동차 바퀴가 되고, 빨노초 단추가 신호등이 되는 등 책장을 넘길 때마다 먼저 단추를 보여주고 그 다음 장에 그 단추를 이용한 그림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가 굉장히 좋아했다. 나중에는 몇번을 반복해서 읽으라고 하는 바람에 목이 아플 지경이었다. 꼴라쥬 기법을 사용했다고 말해야 할까? 사진도 아닌 것이 그림도 아닌 것이 블루 특유의 생소함이 좋게 느껴 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