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 노동자 전태일 ㅣ 우리시대의 인물이야기 7
위기철 지음, 안미영 그림 / 사계절 / 2005년 7월
평점 :
고 전태일 님의 어린 시절 사진은 없구요. 평화시장 견습공으로 취직하셨을 때 찍은 사진이 나오네요. 그 전에도 고궁에서 찍은 사진이 나오기는 하는데 고생할 때를 회상하며 나중에 찍은 사진이라고 하네요.^^
만화 전태일 다섯 권을 다 읽은 아들 녀석이 고른 책입니다. 글 책으로 전태일 님의 이야기를 또 읽겠다고 생각한 것이 기특하더라구요. ^^
젊은 청년의 모습부터 전태일 님의 묘와 비석 사진까지 여러 장의 사진이 나와 있는데요, 이 사진이 전태일 님의 가장 좋았던 시절, 보람있던 시절, 참 나를 찾으려고 했던 시절이 아닐까 싶어요. 어린 시절의 고생은 다 밑받침이 되어 준거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고생도 참 많이 했잖아요.
자신보다는 남을 생각하는 삶을 살았던 전태일 님의 이야기를 아동문고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위기철 님이 글을 쓰셨는데요, 책날개에 씌여 있는 위기철 님에 대한 소개글도 참 좋습니다.
"'많이 배운 사람'가운데 한 명입니다. 전태일이 많이 배운 친구를 그토록 갈망했던 시절, 그 곁에서 친구가 돼 주지는 못했습니다. 그 때는 너무 어렸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제 전태일의 친구가 되고자 이웃에 티끌만한 보탬이라도 주고자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