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탐정, 위기에 빠진 경제를 살려라! - 경제와 역사와 원리를 알려주는 경제동화
김선희 지음, 최상훈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에서 간 세 명의 구원자가 어느 별나라, 이름없는 나라의 경제를 살려냅니다. 그 나라에는 무엇이든지 원하는 것을 다 주는 기계가 있었기 때문에 경제활동이 0% 였거든요.  

하지만 무진장 기계의 활동 중단을 예언한 비밀문서가 공개되면서 나라가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답니다. 용하다 할멈이 심술궃고 못된 마법사 할멈이지만 지구에서 구원자를 데리고 간 것은 정말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구원자인가 궁금하시다구요? 민구,원빈,자영이가 가게 되니까 구원자랍니다. ^^ 

다양한 경제 활동 이야기들이 나와서 사회 교과 경제면의 보조 학습 자료로도 좋겠습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책의 내용중 교과서와 연계되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어서 참고하시기 좋겠습니다. 

아이들도 어려서부터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받아야 자신들의 용돈관리부터 재테크까지 배워갈 수 있겠다 싶어요. 저도 어린 시절부터 경제 교육을 잘 받았으면 경제 관념이 좀 있었을텐데 이 책을 보니 아쉽네요. 이 책의 주인공 자영이처럼 다양한 경제활동 교실에 참가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습니다. 

용하다 할멈과 이름없는 나라의  미미 공주와의 거래는 인어공주를 떠오르게 하구요, 이름없는 나라의 장관들 중 터프하고 생각이 좀 짧은 국방부 장관은 삼국지의 장비나 개그 프로그램의 주인공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입니다. 신선한 맛은 없지만, 그래도 이야기가 지루하지 않게끔 잔재미를 주는 역할은 해주네요.  

이 책과 함께 <~만 알면 나도 부자>라는 만화책 시리즈도 함께 보신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