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말에 상처 받았니? - 말은 기술이 아니다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개정판 … 상처 받았니? 시리즈 1
상생화용연구소 엮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있는 그대로의 사실은 말하기 쉬운 편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내 감정을 표현해야 할 경우나, 내 의견을 말해야 할 경우에는 좀 어렵더라구요.

상대방이 오해하지 않도록, 내 마음을 정확하게 전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저도 오해를 받은 적이 있거든요. 특히 제일 괴로울 때는 제가 상대방을 무시한다고 생각해서 화를 내거나 삐칠 때였어요. 그래서 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이왕이면 부드럽게 돌려 말하는 방법, 정확하게 내 뜻을 전하는 방법, 상대방이 기분 상하지 않도록 말하는 방법을 찾고 싶어서요.

요즘은 화술에 대한 것도 문화센터에서 강의 하더라구요. 이 책은 편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어떤 경우를 제시하고, 그 경우에 한 말, 들은 말에 대해서 설명하고 더 좋게 부드럽게 표현하는 방법도 알려주네요.

저도 직선적으로 말하는 성격이라 이 책 보고 좀 힘들어도 돌려말하기, 부드럽게 말하기를 생활화하려고 합니다.  말하기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겠다 싶어요. 저도 고쳐야 하거든요. 말 한마디에 천 냥 빚 갚는다는데, 저는 이자 더 받고 싶게 말하거든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