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인생 교과서 - 생각하고 다짐하고 실천하는
박성철 지음, 이예휘 그림 / 해냄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밑줄을 꽤 많이 그었답니다.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들, 함께 나누면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어릴 적에 이런 좋은 책을 읽지 않아서 남의 마음 아프게 하는 말도 잘 했는가 봅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

4개의 chapter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만은 꼭 찾으세요, 이것만은 꼭 지키세요, 이것만은 꼭 이기세요, 이것만은 꼭 해내세요 이렇게 4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린 시절부터 이런 좋은 말들을 명심하고 산다면, 알차게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같구요, 잠시 딴 길로 나갔더라도 제자리 찾아오기가 쉬울 것 같네요.  저는 나이를 먹었으니까 시간이 아까운 걸 알지만 어린 학생들은 아직 모를까요? ^^

나를 잘 다스리는 법, 남에게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법, 나의 존재감을 높이는 방법,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갖는 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입니다. 고맙게 잘 읽었습니다.

 

23페이지에 있는 글을 소개할께요, 밑줄 긋기하려다 여기에 씁니다.

나치  치하의 독일에서 태어난 유대인 소녀는 이렇게 이야기했답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자기 자신이 얼마나 위대해질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베풀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잠재력이 얼마나 큰지 모를 만큼 한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나의 능력이 어디까지인지, 나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나의 잠재력이 훨씬 크다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