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듯 말듯 우리말 바루기 - 어휘력이 자라는 초등 교과서 낱말편
이상배 지음, 최남진 그림, 김선철 감수 / 뜨인돌어린이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뒤에 맞춤법 시험이 있거든요. 때마침 이 책을 보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물론 표준어나 맞춤법에 관련된 만화나 아이들 책이 많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이 책에도 꼭 알아야 할 것만 나오니까 좋네요.

게다가 교과서와 연관이 있는 단어들은 관련 부분도 알려주고 있어서 고맙네요. 엄마로서는 좀 더 신경써서 보게 됩니다. 놀이마당도 있어서 숨은 그림도 찾고 낱말 퍼즐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빼놓지 않고 다 풀었는데 단어 수준이 높더라구요.

숨은 그림 찾기는 우리 전통 악기를 7가지 찾으라고 했어요. 물론 미리 악기에 대해 알려줍니다.

집들이를 집알이라고 하는 것,   꽃보라라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북한말과 우리말의 다른 점, 일본어의 잔재도 알려주고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을 받은 책입니다.

한가지 저의 불만을 말씀드린다면, 각 문제풀이마다 답은 몇 페이지에 있다고 쬐꼼한 글씨로 알려주었으면 더 좋았을 뻔 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뒷부분에 답이 다 있을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각 페이지마다 답은 어디에 있다고 알려주지 않으니 좀 답답하더라구요. 뒷면에 있다던지, 뒤에 있다던지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